KOTFA KoreaWorld Travel Fasir 2015 한국국제관광전 30주년

추천여행지

[중국] 청두-구채구

관리자 | 2018.05.18 11:56 | 조회 232






안녕하세요. 한국국제관광전입니다. 
오늘은 중국하고도, 사천성의 수도 성도(成都, 중국어 발음 청두)로의 여행을 떠나볼까 해요.
한국에서 청두를 방문하실 경우, 청두 솽류 국제공항(成都双流国际机场, 청두 솽류 궈지지창)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인천 공항에서 중국 국제 항공이 주 5회, 아시아나 항공이 매일 1회 출발하고, 쓰촨 항공(3U)이 주 3회 운항한다고 하네요. 공항에서 시내로 가기 위해서는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청두는 사천성의 경제, 문화, 교통 등의 중심지이며, 다양한 매력을 지닌 지역 중 하나인데요.







청두의 매력 1. 유비, 관우, 장비를 만날 수 있는 곳. 청두는 과거 삼국지 촉나라의 수도였다고 해요. 때문에 청두 곳곳에서 삼국지의 숨결을 느낄 수 있어요. 청두의 매력 2. 한 해의 절반가량 햇볕이 들지 않는다고도 하는데요.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아서인지 미인이 많은 지역으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한 번쯤 들어보셨을 당나라 현종의 마음을 사로잡아 권세를 누린 절세 미녀 양귀비가 이곳의 출신이란 말씀!  










청두의 매력 3. 청두는 티베트 등지로 차를 수출하던 차마고도의 시발점이기도 하대요. 청두 중심부에는 등짐을 멘 마방 청동 조각이 놓여 있기도 한대요. 삼국지에도 언급된 차! 맛이 궁금하네요.
청두의 매력 4. 사천성 같은 경우, 우리에게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지요. 광동요리(澳菜), 호남요리(湘菜), 산동요리 등과 더불어 사천고추의 팍팍 넣은 매운맛과 독특한 향신료가 어우러져 자극적인 맛을 내는 사천요리의 고향이에요. 매콤한 맛이 중국 현지 요리를 처음 접할 한국인들 입맛에도 잘 맞을 것 같아요.

 





중국 하면, 판다를 빼놓을 수 없겠죠. 청두에도 대표 동물이자, 멸종위기라 더욱 귀한 판다를 만나볼 수 있어요. 이곳에는 36미터 제곱의 산림에 판다들이 자유롭게 서식하고 있어요. 소문에 의하면, 다른 동물원에는 판다를 한두 마리밖에 볼 수 없다던데.. 이곳에서는 많은 판다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누워 자는 판다. 앉아 먹는 판다. 뒹구는 판다. 멍 때리는 판다. 삐딱하게 쳐다보는 판다. 아기 판다. 엄마 판다. 아빠 판다. 청년 판다.. 네.. 





더욱 자세한 내용은 ▼


https://blog.naver.com/kotfa198643/22126023822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